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스마트기기 | 충전기 | 케이블

알로코리아 고속충전 2000mAh 보조배터리 1000iQCPD

by 뚜비뚜비뚜뚜바 2019. 5. 16.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알로코리아의 5세대 보조배터리 1000iQCPD입니다.

 

단순한 20,000mAh 대용량 보조배터리가 아닌 퀄컴 QC 3.0와 USB-PD 3.0 동시 지원 및 USB 포트 2개와 USB Type-C 포트

1개를 포함하여 총 3개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괴물 같은 놈입니다.

 

여기에 노멀 충전과 고속 충전을 LED 인디케이터로 알려주는 센스까지 뭐하나 나무랄 데 없는 보조배터리인데요.

 

리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기본 비닐 포장을 벗겨낸 알로코리아 고속충전 2000mAh 보조배터리 1000iQCPD 보조배터리의 모습입니다.

제품의 핵심 포인트가 일목요연하게 설명되어있습니다.

1) USB 2개 + Type C 1개 = 3개 동시 출력

2) USB PD 3.0 과 QC 3.0 고속충전 지원

3) 마이크로 USB 또는 Type C 선택하여 입력 가능 (동시에 꼽는 게 아니라는...)

20,000mAh 대용량... 지금 사용하는 10,000mAh 보조 배터리도 방전시켜 본 적이 없는데.... 20,000mAh는 정말 어마어마하네요.

 

패키지 뒷면에는 제품의 다양한 정보가 인쇄되어있는데요. 앞서 설명드린 내용과 4중 안전 회로에 대한 설명

그리고 스펙 아닌 스펙 정보가 인쇄되어 있는데요. 간단하게 도표 정리해보면...

입. 출력 모두 최대 18W를 지원하는 제품이네요.

제품의 구성품으로는 배터리 본체, 설명서, 짧은 Type-C 케이블이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알로코리아 고속충전 2000mAh 보조배터리 1000iQCPD 모습입니다.

배터리 하우징을 전면은 화이트 후면은 네이비 투톤으로 배색하여 포인트를 주고 있고요.

보조 배터리를 손을 들었을 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뒷면 모서리 부분을 둥글게 라운드 처리를 하였습니다.

후면에는 패키지 내용과 동일한 내용의 스펙 정보와 사용 중 문제가 생기면 바로 연락할 수 있는 전화번호가 인쇄되어있습니다.

183 X 70 X 29mm 크기와 385g 무게로 나름 묵직함이 있지만 20,000mAh 용량을 감안하면 충분히 용서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현재사용중인 allo 1000mAh 보조배터리와 비교 샷!

 

 

         기능 살펴보기        

 

- 입/출력 포트

양쪽 USB 포트를 자세히 보면 색깔이 다른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OUT 1포트는 일반 출력, OUT2 포트는 QC 3.0 출력을 그리고 IN2 포트는 입/출력 겸용 포트인 Type-C 포트로 PD3.0을

입/출력을 지원합니다.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는 입력 포트는

IN1 마이크로 USB 포트와 IN2 Type-C 포트 듀얼로 구성되어있어 동시 입력이 아닌 선택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예전엔 몰랐는데 보조배터리 충전 시 고속충전이 꼭 필요하는 것을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충전 속도 대박!!

 

- 지능형 LED 인디케이터

알로코리아 고속충전 2000mAh 보조배터리 1000iQCPD는 일반 충전과 고속 충전을 컬러로 구분하여 알려주는

아주 기득 한 녀석입니다.

 

가운데 동그란 버튼은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는 버튼으로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에 4개의 LED 인디케이터가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주는데요.

●○○○ = 25%

●●○○ = 50%

●●●○ = 75%

●●●● = 100%

위와 같이 LED 빛이 점등되는 개수로 잔여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테두리로 빛나는 LED는 일반 또는 고속 충전 여부에 따라 반응하는 LED 인디케이터로

일반 충전 = 화이트 컬러

고속 충전 = 블루 컬러로 깜빡깜빡 점멸하면서 알려줍니다.

 

 

         고속충전 확인해보기        

 

- 아이폰 X PD 충전

아이폰 고속충전을 위해서 5A를 지원하는 정품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요즘은 서드 파트 케이블도 나왔더라고요.

암튼 Type-C to 라이트닝 케이블 아이폰 충전을 해보겠습니다.

Type-C to 라이트닝 케이블의 Type-C 단자를 배터리의 IN2 포트와 아이폰은 연결해줍니다.

짜잔... 아이폰의 최대 단점이라면 PD 충전 시 고속 충전이 되고 있다는 정보를 알려주지 않는 부분인데요.

이 답답했던 부분을 알로코리아 보조배터리가 알려주고 있네요. 이거 애플에서 상 줘야하는거 아냐?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일반 충전은 화이트 고속 충전은 블루 컬러로 점멸하며 충전이 됩니다.

일반 충전이라면 5V 전압이 나오겠지만 고속 충전이기에 9V 전압으로 약 15W로 충전이 되고 있습니다. Good!!

 

- 갤럭시 S8 QC 충전

친절한 갤럭시는 일반 또는 고속충전에 대한 상태를 친절하게 글자로 확인할 수 있고요.

더불어 배터리 LED 인디케이터 블루 컬러로 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고속 충전 끝물이라 그런지 W가 크지가 않네요. 그래도 글자로 알려주는 저 친절함 정말 좋습니다.

 

- 보조배터리 고속 충전

집에 고속 충전기가 모두 외출한 탓에 뭘로 테스트할까 하다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보조 배터리를 연결해보았습니다.

띠용... 블루 LED 보이시죠? 보조배터리 충전도 고속으로 가능하네요. ^^ 

 

사진설명 :

1) 검정색 보조배터리 Allo 10000mAh 600QCPD QC/PD3.0 지원 모델 (고속 입/출력 시 끝부분 컬러가 변경)

2) 하얀색 보조배터리 Allo 2000mAh 보조배터리 1000iQCPD QC/PD3.0 지원 모델 (고속 입/출력 시 중앙 LED 컬러 변경)

 

대용량 보조배터리는 일반 충전기로는 세월아 내월아지만 고속충전기로 충전하면...... 그 빠름에 감사할 수밖에 없더라고요.

 

 

         마무리        

 

지금까지 알로코리아 고속충전 2000mAh 보조배터리 1000iQCPD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용량이 큰 만큼 무거워지는 부분은 어쩔 수 없지만 3개 포트를 이용한 동시 충전 지원과 고속 입/출력을 컬러로 알 수 있는

지능형 기능에 감동하였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닌텐도, 노트북 등의 기기를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는 Type-C 타입의 PD 충전과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기기를 고속 충전할 수 있는 QC 3.0를 동시에 지원하는 제품이기에 활용도가 남다른

제품인 거 같습니다.  언젠가 2가지 형태가 하나로 통합되는 날이 오길....

 

넉넉한 디지털 라이프를 위한 꼭 하나쯤 있어야 하는 대용량 보조배터리 이왕이면 제대로 된 놈을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리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도 신박한 제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네이버 체함단으로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외부간섭없이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