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헤드셋 | 스피커 | 이어폰

비전텍 오니쿠마 X15 Pro 게이밍 헤드셋

by 뚜비뚜비뚜뚜바 2021. 9. 30.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헤어밴드가 블링블링한 비전텍 오니쿠마 X15 Pro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비전텍의 오니쿠마 X15 Pro 게이밍 헤드셋은 기존의 밋밋했던 금속 프레임을 LED 투과가 되는 투명 튜브를 적용하여 블링블링한 RGB LED가 표현되는 제품으로 게이밍 헤드셋과 LED 라이팅의 조화가 참 인상적인 제품입니다.

 

그럼. 리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 스펙 정보                  

비전텍 오니쿠마 X15 Pro 게이밍 헤드셋 패키지에는 제품의 이미지와 제품의 특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측면의 아이콘 설명에서는 대체로 튼튼하게 설계된 부분에 포인트를 두는 내용과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사용에 대한 내용이 눈에 띄네요.

패키지 개봉 면에는 제품 개봉 후 반품 및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안내가 인쇄된 정품 봉인 씰이 부착되어있습니다.

제품의 스펙을 살펴보면....

3.5mm 4극 단자를 기본으로 하는 제품이지만 4극 to 3극 스플리트 케이블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케이블에 기본으로 구성된 USB 단자는 오디오 장치용이 아닌 단순 LED 전원용 단자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품 살펴보기       

비전텍 오니쿠마 X15 Pro 게이밍 헤드셋을 자세 살펴보겠습니다.  

얇은 금속 와이어에 투명 튜브를 적용된 프레임과 서스펜션 구조의 헤어밴드로 구성된 이중 구조는 길이 조절 없이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유연함을 제공합니다. 

약간의 쿠션감이 있는 헤어밴드에는 ONIKUMA 로고가 각인되어있고요.

얇아 보지만 튼튼한 투명 튜브 프레임은 좌우로 비틀림이 있에도 헤드셋 모양을 잘 유지하는 튼튼함을 보여줍니다.

이어패드를 11자를 유지하는 상태에서 최대로 늘려보면 약 20cm가량 늘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대부분의 두상에 착용이 가능할 거로 보이네요.

대칭형으로 디자인된 이어컵 하우징에는 LED 투과를 위한 이미지가 각인되어있으며 케이블의 USB 단자를 이용하면 이어컵 하우징과 투명 튜브 프레임에 RGB LED가 순환하는 형태로 표현됩니다.

비전텍 오니쿠마 X15 Pro 게이밍 헤드셋은 케이블이 연결되는 이어컵 하우징 뒷면에 마이크 On/Off 및 볼륨 다이얼이 내장되어있어 헤드셋 착용 시 케이블 쪽으로 쏠리는 느낌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통 케이블에 컨트롤러 가 있는 경우 오랜 시간 착용 시 케이블 쪽의 무게감이 느껴지지만, 컨트롤러 내장된 비전텍 오니쿠마 X15 Pro 게이밍 헤드셋은 그런 느낌이 없어서 좋네요.

50mm 드라이브 유닛이 사용된 이어컵 하우징 모습과 쿠션감 있는 오버이어 이어패드는 얇은 플라스틱 가이드에 이어패드를 고정한 상태에서 하우징이 결합되는 구조이기에 이어패드가 회전하는 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임의 분해 시 플라스틱 가이드에 돌출된 고정 부분이 부러질 수 있으니 분해는 하지 마세요. 솔직히 개인이 이어패드를 분리할 일은 거의 없거든요.

일반적인 헤드셋 들은 대부분 헤드셋 착용 후 왼쪽 뺨과 입술 끝부분 사이에 위치하는 10cm 내외지만, 비전텍 오니쿠마 X15 Pro 게이밍 헤드셋은 몰딩에서 마이크 끝부분까지 16cm로 마이크 유닛이 입술 중앙까지 위치할 수 있는 넉넉한 길이를 제공하며 자바라 스틸을 마이크대로 사용하고 있어 다양한 구부림에도 고정력이 좋은 편이고요.

입술과 맞닿는 마이크 안쪽에는 수음용 홀이 있으며 입에서 발생하는 차질음이나 콧바람 같은 센바람을 완화해주는 윈드 스크린이 기본으로 장착되어있어 깨끗은 음성 전달을 지원합니다. 

위의 사진은 제품을 패키지에서 꺼냈을 때 보게 되는 기본 연결 구성인데요.

메인 구성인 LED 라이팅을 위한 USB 단자와 3.5mm 4극 플러그로 사용하게 되는데 4극 플러그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노트북, PS4, 닌텐도 스위치 같은 콘솔 게임기에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연장 형태로 연결된 4극 to 3극 스플리트 케이블은 데스크톱 본체 전면 또는 후면에 마이크(핑크)와 스테레오(그린) 컬러 단자에 연결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3.5mm 플러그를 이용하는 제품은 컴퓨터의 내장 사운드를 사용하는 제품이기에 제어판 → 소리 → 재생 탭/녹음 탭의 기본장치가 내장 사운드카드로 정확하게 설정이 되어있어야 듣고 말하는 게 가능하니 참고하시고 마이크 테스트는 음성채팅 앱을 이용하지 마시고 윈도우의 내장 프로그램인 음성 녹음기를 이용하여 테스트하세요. 

비전텍 오니쿠마 X15 Pro 게이밍 헤드셋 스펙 정보와 다르게 267g의 가벼운 무게로 장시가 헤드셋을 착용하더라고 무게감 없이 편안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 200g대 무게 정말 좋아요~

 

 

    블링 블링한 LED 효과       

투명 튜브 프레임을 양쪽 끝에서 발산하는 강렬한 LED는 조명이 없는 실내 공간을 블링블링하게 만들어줍니다.

이어컵 하우징의 LED는 회전하는 RGB LED로 표현되며 투명 튜브 또한 순차적으로 빠르게 회전하는 RGB LED 라이팅으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사운드 & 마이크      

비전텍 오니쿠마 X15 Pro 게이밍 헤드셋은 3만 원대 가격이지만 어느 한 쪽 사운드에 편중되지 않은 균등한 사운드로 다양한 멀티플랫폼 사용이 가능한 적당한 저음과 중고음으로 게임뿐만 아니라 음악이나 영화 감상에서 괜찮은 벨런스 좋은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비전텍 오니쿠마 X15 Pro 게이밍 헤드셋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게이밍 헤드셋 하면 대부분 주로 검정색 디자인에 투박함이 기본이지만 비전텍 오니쿠마 X15 Pro 게이밍 헤드셋은 스틸 프레임 부분에 투명 재질에 LED 라이팅이 투과되는 아이디어를 접목한 신박한 제품입니다.

 

가성비 게이밍 헤드셋의 기본기와 화려한 외형으로 비주얼이 보강된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드리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주)비전텍컴퍼니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비전텍컴퍼니 #비전텍 #오니쿠마 #X15pro #LED프레임 #LED게이밍헤드셋 #게이밍헤드셋강추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