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키보드 | 키캡

글로리어스(Glorious) 링스(Lynx) 리니어 스위치

by 뚜비뚜비뚜뚜바 2021. 10. 10.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글로리어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리니어 스위치 링스(Lynx)입니다.

 

글로리어스에서는 넌클릭 스위치인 판다(Panda)에 이어 리니어 스위치인 링스(Lynx)를 출시하여 기계식 스위치의 베이스 라인인 넌클릭과 리니어 2가지를 구축하고 있는데요.

 

리뷰를 통해 링스(Lynx) 스위치에 대하여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Start!!

 

 

    뭐를 원할지 몰라 다 준비했어              

글로리어스(Glorious) 링스(Lynx)는 윤활을 하지 않은 Unlubed 스위치와 팩토리 윤활이 적용된 Lubed 2가지 종류로 판매되고 있는데요.

패키지에서도 Unlubed와 Lubed를 표시하는 인쇄와 반전되는 이미지도 구분을 하고 있습니다. 

측면의 상품을 구분하는 바코드 그리고 상단에 제품 표기 모습.

다른 측면에 인쇄 내용에서 Lubed가 적용된 스위치에는 자사의 프리미어 윤활유인 G-LUBE가 사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로리어스의 G-LUBE는 스위치와 스태빌라이저에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한 통으로 약 500개 스위치 윤활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동일한 내용이 인쇄된 패키지 뒷면에도 Unlubed 패키지에만 반전 이미지가 적용되었습니다. 

 

 

    제품 구성              

패키지 구성은 링스(Lynx) 스위치 36개와 링크(Lynx) 캐릭터 스티커, 글로리어스 제품 소개 카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윤활 여부에 따라 스위치 느낌이 다르기에 두 제품이 섞이는 경우 일일이 스위치 키감으로 구분하여 분류해야 하니 절대 섞이지 않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스위치 상태에서 윤활 적용에 따른 스위치 느낌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스위치 구조              

링스(Lynx) 사진의 내용과 같이 스위치는 POM 재질의 스템, 니켈 도금이 적용된 60g 키압을 제공하는 스프링, 폴리카보네이트 재질의 스위치 뚜껑과 고품질 나일론 소재의 스위치 베이스, 구리 소재의 접점 등 다양한 재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위치 하부는 무보강에 기판에 사용 가능한 5핀 구성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스위치는 소재는 보기에 상당히 고급진 느낌을 주는데요. 

스위치의 SMD 타입의 LED 사용 시 LED 빛을 투과할 수 있는 구조로 베이스 부분과 뚜껑 부분에 각각에 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Lubed 스위치의 경우 스템에 좌우, 리니어 돌기 끝부분과 스템 뒤쪽 부분에 윤활이 되어있어 부드러운 느낌의 키감을 제공하는데요.

 

초보자에게 정말 탁월한 선택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솔직히 윤활 작업을 하는 경우 윤활제 타입과 도포 툴에 따라 균일한 양을 87개, 104개 스위치에 도포하는 과정을 짧게는 30분, 길게는 1시간 이상을 한자리에서 작업을 해야 하거든요. 

 

튜닝 키보드 작업 시 윤활 작업만큼 고된 작업이 없어다는.....

 

 

    키보드 타건 느낌             

Unlubed(비 윤활)와 Lubed(윤활)를 비교하기 위해 Q 라인은 Unlubed(비 윤활) Lynx 스위치, Z 라인은 Lubed(윤활) Lynx 스위치를 꼽아 타이핑 느낌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간 부분은 같은 리니어 계열인 체리 MX 스피드 실버 축 사용하여 리니어 계열에 느낌도 추가해 보겠습니다.

테스트는 글로리어스 GMMK PRO 알루 보강판에 Lynx 리니어 스위치 장착 후 키캡을 씌우지 않은 스위치 느낌과 키캡을 씌운 느낌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키압이 60g으로 표기되어 있지만 실제 느낌은 체리 MX 적축 느낌으로 Unlubed(비 윤활) Lynx(링스) 스위치 스템의 사각이는 느낌과 스위치를 눌렀을 때 가벼운 소음을 들려주지만, Lubed(윤활) Lynx(링스) 스위치는 윤활의 영향으로 정숙한 느낌을 주네요.

윤활 여부에 따른 부드러움과 정숙함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글로리어스(Glorious) 링스(Lynx) 리니어 스위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글로리어스(Glorious) 링스(Lynx) 리니어 스위치는 Lubed(윤활)과 Unlubed(비 윤활) 형태의 제품 판매로 유저들에게 행복한 선택을 폭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비교 영상에서 보신 것과 같이 체리 MX 리니어 스위치보다는 Unlubed(비 윤활) 링스(Lynx) 리니어 스위치는 덜 가벼운 소음을 들려주며,  Unlubed(비 윤활) 링스(Lynx) 리니어 스위치 한층 정숙한 소음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팩토리 윤활이 적용된 만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선택지를 제공하는 글로리어스(Glorious) 링스(Lynx) 리니어 스위치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글로리어스 수입사인 (주)와이피씨앤씨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제품 판매처 링크 : http://ypgg.co.kr/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00427 

 

글로리어스 lynx 스위치 리니어 Switch 36개 LUBED 버전

YP 게이밍 기어몰

ypgg.co.kr

#글로리어스 #Gloriou #Lynx #리니어스위치 #Panda #넌클릭스위치 #팩토리윤활 #Unlubed #Lubed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