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스마트기기 | 충전기 | 케이블

지니비 GWC 맥세이프 고속 무선 충전기 & 거치대

by 뚜비뚜비뚜뚜바 2021. 12. 7.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지니비에서 출시한 GWC 맥세이프 고속 무선 충전기 & 거치대입니다.

 

대부분의 무선 충전기는 사용하는 코일에 위치에 따라 충전 방향이 맞춰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애플은 아이폰 12 때부터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자석으로 고정이 되는 편리한 맥세이프를 선보였지요.

하지만, 기본 제공이 아닌 별도 판매(55,000원)를 하기에 가격적인 부담이 있는 편인데요.

 

지니비에서는 저렴하면서 실용적인 디자인 일품인 GWC 맥세이프 고속 무선 충전 겸 거치대를 출시하여 리뷰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 스펙 정보      

지니비 GWC 맥세이프 고속 무선 충전기 &  거치대 패키지는 제품의 이미지와 15W 무선 충전 지원, 마그네틱 사용을 강조하고 있고요.

둥근 거치대를 자석으로 고정하는 거치대 구조를 활용한 다양한 각도 조절 그리고 아이폰 12 또는 13 시리즈에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반구형태의 거치대의 장점을 잘 설명하고 있네요.

측면과 바닥면에는 제품의 특징과 스펙이 표기되어 있는데요. 

제품의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입력 전압 : DC 5V 2A (10W) / 9V 1.67A (15W), 출력 전압 : 최대 15W, 크기 81 X 62 X 90.6mm, 무게 : 136g 

그밖에 정보로는 PD 충전 지원 / 충전기 표면 러버코팅 처리 / USB-C 충전 단자 / Qi 무선 충전 지원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은 USB-C 케이블 일체형 무선 충전기, 충전기 거치대,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살펴보기     

지니비 GWC 맥세이프 고속 무선 충전기 &  거치대는 반구형태의 충전기가 자석을 내장한 거치에 부착되는 형태로 디자인되어 거치대 또는 스마트폰에 무선 충전기를 부착하여 사용이 가능한 게 특징인데요.

충전기 거치대는 상단에 자석이 내장되어 반구형태의 충전기를 다양한 각도로 유지할 수 있으며 바닥면에는 접착력이 좋은 갤 패드를 사용하고 있어 스마트폰이 충전기에 부착된 상태에서 흔들림 없는 안정적인 거치를 지원합니다.

바닥면에 파란색 필름을 제거하시고 사용하세요.

강력한 네오디뮴 자석이 사용되어 안정적인 고정력을 보여주는 거치대 모습.

제품은 PD 충전을 지원하는 USB-C 케이블을 기본으로 사용하지만 충전기는 제공하지 않기에 PD 규격을 지원하는 18W 이상 아답터를 별도로 준비하셔야 하는데요. 

필자는 아이폰 11 Pro를 구입 시 제공한 18W PD 충전 아답터를 이용하여 제품 테스트에 사용하였습니다. 

지니비 로고가 인쇄된 무선 충전기 표면에는 러버 코팅 처리가 되어 고습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제품의 특징   

 

▶ 맥세이프 지원

네오디뮴 자석을 이용한 고정 방식으로 위치를 맞출 필요 없이 자석에 이끌리는 대로 놓으면 알아서 촥!! 고정되면서 충전을 시작합니다.

에어팟 3세대 또는 최근 판매되는 에어팟 프로의 경우 맥세이프 지원으로 구분하고 있으며 맥세이프 지원 제품을 사용하신다면 사진과 같은 무선 충전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자가 사용하는 건 아니지만 집안 식구 중에서 아이폰 13 미니를 사용하는 사람이 있어 충전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애플에서 판매되는 맥세이프는 스마트폰 폭보다 작은 디자인이지만 지니비 GWC 맥세이프 고속 무선 충전기는 스마트폰 폭보다 조금 큰 사이즈라 유독 더 튀어나온 아이폰 13 미니의 카툭튀에 간섭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 13 카툭튀가 이전 모델에 비해 심해서 조금 부담스러운 편인데 이런 문제가 있을 줄이야.....

미니 이상의 모델에서는 문제가 없겠지만 아이폰 13 미니를 사용하시는 경우 정품 맥세이프 케이스 도움을 받으시면 좀 더 편하게 사용하실 있으실 거 같네요. 

맥세이프는 아이폰 내부의 자석과 무선 충전기 내부의 자석이 결합하는 방식이기에 두께가 있는 케이스를 사용하는 경우 자석의 체결력이 떨어질 수 있으니 가급적 케이스를 사용하지 않거나 맥세이프 전용 케이스를 사용하시는 게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꼭 맥세이프가 아니더라도 Qi 스마트 충전으로 최대 15W 무선 고속 충전을 지원하기에 무선 충전기를 수평으로 놓으시고 올려놓는 상태로 일반적인 스마트폰 무선 충전이 가능합니다.

사진의 아이폰은 필자가 사용하는 맥세이프는 지원하지 않지만 무선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아이폰 11 Pro입니다.

 

 

▶ 충전 상태를 알려주는 LED 인디케이터 

전원 연결 후 작동상태를 알려주는 LED 인디케이터는 충전하지 않는 경우 레드 컬러, 충전 시에는 그린 컬러로 구분을 하며 제품의 크기에 비해 LED 인디케이터가 작은 느낌이라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 다양한 각도 조절이 가능한 거치대 활용

맥세이프 충전으로 결합된 스마트폰과 무선 충전기를 거치대에 올려 다양한 각도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이게 좋은 이유가 최신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FACE ID을 사용하기에 무선 충전 중 거치 상태에서 알림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세로 형태의 거치가 필수이거든요.

지니비 GWC 맥세이프 고속 무선 충전기 &  거치대는 거치대와 무선 충전기의 자석을 이용한 확실한 고정 그리고 충전기와 아이폰의 맥세이프 고정으로 다양한 각도와 회전을 지원하며 충전과 거치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편리함이 최고입니다.

이제는 편리하게 유튜브 영상을 감상할 수 있겠네요. 

 

 

 

    마무리      

 

지금까지 지니비 GWC 맥세이프 고속 무선 충전기 &  거치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애플의 맥세이프에 강점이 있는 제품답게 아이폰이 부착된 상태에서 다양한 각도 조절로 편안하게 스마트폰의 영상 컨텐츠 시청과 무선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장점과 Qi 스마트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이기에 다양한 스마트폰 무선 충전도 가능한데요.

 

애플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기에 최신 아이폰 모델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드리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지니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지니비 #GWC #맥세이프 #고속무선충전기 #무선충전거치대 #맥세이프충전기추천 #가성비무선충전기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