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아이템/Vinyl

이케아 LP 수납장 EKET 에케르 구입

by 뚜비뚜비뚜뚜바 2024. 2. 21.
728x90
반응형

최근에 회사 업무상 이케아를 방문할 일이 있어 이케아를 돌아다니가 구입한 놈입니다.

제품명 EKET 에케르, 용도는 수납장인데요.

기존에 삼나무 LP 수납장으로 구입했던 35 X 35 X 35 사이즈와 동일한 모델이라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픈형과 도어가 추가된 모델 2가지가 있는데 도어를 장착하는 모델의 경우 내부의 On/Off를 담당하는 경칩 부분이 LP 수납을 방해하는 요인이 되니 고민을 하시는 좋을 거 같네요.

패키지에 인쇄된 내용을 보니 지지하중이 7Kg, MDF 같은 압축된 잡목에 나무무늬 필름을 입힌 거 같더군요.

골판지 무늬는 내부에 사용된 종이 충진재 설명인 거 같습니다.

패키지 측면에 인쇄된 사이즈 정보 이 모델은 35.25.35 모델과 35.35.35 모델로 판매되니 꼭 사이즈를 확인하세요.
모델넘버는 405.305.758 입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겹겹이 포개져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고요. 이케아 제품을 조립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설명서를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조립 방식은 간단합니다. 1번 나무판을 기준으로 좌우 결합 그리고 뒤판 나무를 끼고 나머지 부분을 결합하여 상자 형태를 갖춘 후 뒷판 부분을 고정하는 플라스틱 고정 가이드를 결합하면 끝나는 간단한 방식입니다.

나무판 측면을 잘 살펴보면 1번 표기를 보실 수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요.

1번 부분이 좌우로 가이드가 있는 놈이니 양쪽이 구멍으로 되어있는 놈을 찾아서 양쪽에 연결합니다.

결합은 위로 연결해서 아래로 눌러서 결합하는 방식인데 상황에 따라 손바닥으로 탕탕 쳐야 하네요. 

ㄷ자 형태로 결합이 되면 뒷부분의 칸막이 나무를 슬라이딩 방식으로 끼우고 양쪽이 가이드가 있는 놈을 찾아서 끼워주면 마무리됩니다. 

이후에는 이중으로 조립되는 플라스틱 고정 가이드를 조립하여 뒤판의 움직임을 고정해 주면 되고요.

추가로 뒤쪽 벽면을 밀착되지 않고 공간을 띄워주는 플라스틱 부품은 꼭 하지 않아도 되는데 그냥 부착했네요.

이렇게 완료된 오픈형 수납함입니다.

Vinyl 수납을 하면 앞쪽에 약간의 공간 있어 안전한 게 보관이 가능하네요.

문제는 Vinyl가 꽉 찼을 때 위/아래, 좌/우 무게를 견디는지가 관건인데.. 이 부분은 나중에 꽉 채워보고 후기 남기겠습니다.

 

그럼 20000....

 

#이케아 #IKEA #LP수납장 #EKET #에케르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728x90
반응형

댓글